관리자로그인
발행일자 : 2025-08-31

이주호, 학부모·교원과 사교육 경감·공교육 강화방안 논의

발행일자 : 2024-04-30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4월 25일(목), 정부서울청사에서 사교육 경감을 위한 학부모와 교원의 노력과 정책 추진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제23차 함께차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출처 교육부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하 이 부총리)이 사교육 경감과 공교육 혁신을 위한 현장 소통에 나섰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4월 25(), 정부서울청사에서 사교육 경감을 위한 학부모와 교원의 노력과 정책 추진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23차 함께차담회를 개최했다이번 차담회에는 사교육 없이 자녀를 양육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학부모와 학교 현장에서 공교육 혁신을 추진하고 있는 교원 등이 참여했다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부모·교원과 함께 학생·학부모가 원하는 교육이 공교육에서 이루어지고 사교육이 경감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사교육 경감 노력이 공교육 혁신의 디딤돌이 되고공교육 혁신이 사교육 경감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이를 위해 학부모학교와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 부총리는 지난해 서이초 교사 사망 사건 이후부터 현장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현장 교원과의 대화, 함께차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교육부는 온라인 플랫폼 '함께학교'를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시도교육청에서도 자체적으로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소통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

퍼닝과힐링이있는숲 차진규 기자

<저작권자(c) 퍼닝과힐링이있는숲,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목록보기

최신뉴스

안산시 월피예술도서관, 서울...
동원대학교 재학생들, 여름방학...
안산시, 대학생 아이디어 시정...
안산시립국악단, 9월 13일 ...
굿퍼닝평생교육원, 초고령사회 ...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2...
안산시, 여성 청소년 및 저소...
안산시 중앙도서관, 여름방학 ...
안산시, 농아인 어르신 전용 ...
성포동 주민자치위원회, 202...
무더위 속 선행 실천한 성호중...
안산시, ‘경기가사지원서비스’...
안산시, 사동 임시주차장 운영...
안산시, 청년층 대상 ‘전세사...
안산시, 공공 복합커뮤니티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