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로그인
발행일자 : 2025-08-31

안산시, 청년층 대상 ‘전세사기 피해 예방’ 홍보 캠페인 전개

발행일자 : 2025-06-29

안산시는 지난 20일과 21일 이틀간 청년층을 대상으로 전세사기 피해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부동산 계약에 익숙하지 않은 청년세대를 겨냥한 전세사기가 증가함에 따라, 시는 청년들에게 전세사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안전한 전세계약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은 ‘2025 안산청년페어행사와 연계해 상록수체육관 내 홍보부스에서전세사기 피해 NO, 안전한 우리집을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부스에서는 전세사기 주요 유형과 대응 방법, 전세계약 체크리스트, ‘슬기로운 전세계약가이드, 사회초년생용 부동산 안심계약 매뉴얼 등을 배포했으며, 전세피해 상담소 운영 안내 및 긴급 생계비 지원사업 정보를 함께 제공했다. 특히 부동산 계약 용어 해설과 계약 전·후 등기부등본 확인법 등 실질적 도움이 되는 매뉴얼이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장에서는 전문 상담사가 전세계약 관련 개별 상담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피해 위험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민근 시장은전세사기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안심계약 매뉴얼을 적극 활용한다면 청년들이 보다 안전하게 주거를 마련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예방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시민 재산권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2023 6월 전세사기 피해자를 위한안산시 전세피해 상담소를 설치·운영 중이다. 상담소를 통해 전세사기 피해 접수, 법률 상담, 생계비 지원, 예방 홍보 등 다각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시민들의 안전한 전세계약 체결을 돕고 있다. 문의는 안산시 주택정책과(031-481-4098)로 하면 된다.기간을 거쳐 2026 6월경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문의: 안산시 주민복지과 (031-481-4098).

 

퍼닝과힐링이있는숲 차진규 기자

<저작권자(c) 안산시청, 퍼닝과힐링이있는숲, 무단 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목록보기

최신뉴스

안산시 월피예술도서관, 서울...
동원대학교 재학생들, 여름방학...
안산시, 대학생 아이디어 시정...
안산시립국악단, 9월 13일 ...
굿퍼닝평생교육원, 초고령사회 ...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2...
안산시, 여성 청소년 및 저소...
안산시 중앙도서관, 여름방학 ...
안산시, 농아인 어르신 전용 ...
성포동 주민자치위원회, 202...
무더위 속 선행 실천한 성호중...
안산시, ‘경기가사지원서비스’...
안산시, 사동 임시주차장 운영...
안산시, 청년층 대상 ‘전세사...
안산시, 공공 복합커뮤니티센터...